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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워딩비용 관련 정보
CJ대한통운, 한·미·일 ‘역직구 동맹’ 구축…현지 물류사와 네트워크 구축
CJ대한통운은 미국·일본 대표 물류 기업과 손잡고 수출통관, 포워딩,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 연결하는 역직구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면 물류 비용도 기존 국제 특송을 이용한 역직구보다 대폭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역직구 시장은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전자신문
[유통가 레이더] ‘위스키 매니아 위한 멤버십이 있다’… 신라면세점, ‘신라앤 치어스’ 출시 등
CJ대한통운은 미국과 일본의 현지 대표 물류기업들과 손잡고 수출통관, 포워딩,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역직구 물류 네트워크를… 또한 중간 벤더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수입해 유통 단계와 비용을 축소함으로써 가격 메리트를 극대화했다. 또한 산지 항공 직송을 활용해 신선도까지 더했다….
출처 : 녹색경제신문
선박 품귀에 애타는 수출업계…”국적선 이용 때 법인세 감면 기준 완화를”
국내의 한 물류 중개(포워딩) 업체는 최근 화물을 실을 선박을 찾느라 매일 애를 먹고 있다. 외국 선사의 선박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이기… 화주가 지출한 해상 운송 비용 가운데 국적 선사 비중이 40%를 넘으면 정책금융 우대금리, 법인세 감면 등 혜택을 주는 제도다. 수출·물류 업계에 혜택을 제공해…
출처 : 서울경제
디지털 포워딩 더딘 해운업계
그는 이어 “서비스 거래 단계별로 거래비용(Transaction Cost)를 줄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라며 “업계가 물류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오픈 마인드로 협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포워딩은 수출입 시에 필요한 견적 확인, 화물 추적, 포장, 상품 보관, 입출고 등 업무다. 디지털 포워딩 기법은…
출처 : 데일리한국
‘국제정세 파악 후 2시간이면 대안까지’ 삼성SDS, AI 접목 ‘첼로스퀘어’ 고도화
20일 서울 송파구서 행사 디지털 글로벌 물류 포워딩 서비스 생성형 AI 접목 디지털 전환 넘어 초자동화까지 구현 삼성SDS 오규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 계산해 비용 가시성을 확장했다. 현재는 생성형 AI를 접목해 자동화가 어려웠던 물류운영 업무의 단순/반복업무까지 자동화 하는 데 목표를 두고…
출처 : 메트로신문
케리로지스틱스, 지난해 영업익 60% 감소…”포워딩 등 부진 영향”
국제포워딩(IFF)이 대폭 감익된 게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부문별 이익을 보면 홍콩 사업인 통합물류(IL) 부문은 유통 시장의 회복 침체 등에 영향을 받아 7% 감소한 12억9000만달러(약 2200억원)였다. 반면 중국 본토 사업은 철저한 비용 절감 노력으로 17% 증익됐다. 그 밖의 아시아는 태국의 터미널…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시황침체 장기화에 글로벌 포워딩업계 울상…지난해 외형·이익 ‘동반후퇴’
DHL글로벌포워딩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3억500만유로(약 27조7500억원) 14억2300만유로(약 2조500억원)로 전년보다 36.1% 38.4% 하락했다. 연료·차량 비용과 인건비 상승 등이 실적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 반면 공급망 부문인 DHL서플라이체인은 장기 고객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포워딩·특송등 부진’ 獨 DHL, 지난해 외형·이익 동반 후퇴
DHL 측은 “외환차손과 더불어 DHL익스프레스와 포워딩 사업 등의 실적 부진이 뼈아팠다”며 “이에 운임 단가 관리 강화, 판매 가격과 비용 구조의 최적화에 적극 대응했으나 전체 실적은 감소했다”고 전했다. M&A(합병·인수)를 제외한 현금 흐름 자산은 33억유로(4조7300억원)로 2022년의…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포워딩 서비스 디지털 전환’ 셀러노트, 프리 시리즈B 60억 유치 [넘버스]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업체는 5000개사 정도 있는데 모두 이메일이나 팩스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업무를 하고 있다. 셀러노트는 기존 방식을 디지털 전환해 물류 비용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해당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업체론 국내 삼성SDS 첼로스퀘어, 미국 플렉스포트, 유럽…
출처 : 블로터
웹케시그룹 사내 공모전 1위는 쿠콘의 ‘디지털 포워딩’
We-Trade)’는 기존 포워딩 업무를 자동화해 수출입 업무에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웹케시(대표 강원주)와 쿠콘(대표 김종현)이 공동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신상품 및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주제로 웹케시그룹의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함양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출처 :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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